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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다른 감성이네" 벤츠 신형 E클래스 풀체인지, 도로에서 보면 이런 모습!

  • 기사입력 2024.01.02 11:39
  • 기자명 온라인2팀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이 올해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주행 중인 모습이 포착됐다.

유튜브 채널 숏카가 게재한 테스트카는 기존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메르세데스-EQ의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라인을 더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전면부는 삼각별 패턴으로 채워진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하단부에 물방울 형태의 곡선을 넣은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적용됐다.

또 프론트 범퍼는 와이드한 공기흡입구와 공력 성능을 위한 에어커튼, 크롬 마감의 프론트립이 조화를 이루며, 전방 장애물 센서와 어라운드 뷰 카메라도 눈길을 끈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측면부는 3박스 세단 형태로,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보닛의 조합으로 안정감 있는 벨트라인 실루엣을 갖췄다. 휠베이스는 이전 모델 대비 20mm 더 길어졌다.

비율이 굉장히 인상적인데, 후륜구동 특유의 '캡-백워드(Cab-backward)' 디자인과 부드러운 C필러 라인으로 모던하면서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여기에 보닛 측면 실링, 앞바퀴 및 뒷바퀴 특수 스포일러, 플러시 도어 핸들 등 공기역학적 디자인 요소를 갖춰 공기저항계수 0.23Cd를 자랑한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후면부는 한 체급 작은 S클래스 느낌을 자아내는데, 커넥티드 테일램프와 와이드한 크롬 가니쉬가 유사하다. 다만, 테일램프 내부에는 벤츠 삼각별을 형상화한 그래픽을 넣어 E클래스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더했다.

리어범퍼는 일체형의 클래딩 디퓨저와 크롬 가니쉬 및 크롬 듀얼 머플러가 적용됐고, 양옆에 덕트 디테일을 넣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 (출처=Shorts Car)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 (출처=Shorts Car)

실내도 완전히 새로운 레이아웃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센터페시아는 '스포티(Sporty)', '고품질(high-quality)', '디지털(digital)' 세 가지 특성을 기반으로 디자인돼 특별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벤츠의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최신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이 탑재된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앞서 전기차 ‘EQS’를 통해 선보인 하이퍼 스크린과 비슷한 모습이며, 조수석에는 탑승자를 위한 별도의 디스플레이가 마련됐다.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 (출처=Shorts Car)
사진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 (출처=Shorts Car)

사운드 시각화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도 최초로 선보인다.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는 조명 스트립의 변화를 통해 사운드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센터페시아 우드그레인에 수놓은 삼각별 패턴도 특징이다.

벤츠 신형 E클래스는 이전 세대(W213) 대비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를 전망이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유럽 현지에서 약 15~20%가량 가격이 인상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는 2024년 1분기 국내 출시되며, 국내 수입차 브랜드 점유율 1위 자리를 놓고 BMW 5시리즈와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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