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폰사고팔기' 가능해진다, 카카오뱅크 4일부터 모바일 커머스 시작

  • 기사입력 2023.12.04 12:25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카카오뱅크는 '쿠폰 사고팔기' 제휴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모바일 커머스에 첫 발을 내딛는다고 4일 밝혔다.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는 모바일 쿠폰 중고거래 제휴사 '기프티스타'와 손잡고 선보이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 결제를 통해 모바일 쿠폰을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쿠폰 카테고리는 음식, 도서, 외식, 패션, 휴대폰데이터, 뷰티, 주유 등으로 다양하다.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필요한 모바일 쿠폰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할인폭은 최소 3%에서 최대 93%로, 평균 할인율은 20%다. 구매한 쿠폰은 '내 혜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 싶을 때 쉽게 꺼내쓸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정가 대비 할인 가격과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쓰지 않는 쿠폰은 판매해서 바로바로 용돈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근처에 교환처가 없거나, 이벤트로 받아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한 쿠폰 등이다. 판매한 쿠폰에 대한 정산금은 판매 시 등록한 카카오뱅크 계좌 또는 mini로 2영업일 내 입금된다.

이번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 고객은 기존 캐시백 프로모션이라는 혜택에 더해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 이용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셈이다.

특히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모바일 커머스를 이용할 수 있는 첫 사례다. 모바일 쿠폰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서비스 이용 규모에 있어서의 성장도 기대할 수 있다. 통계청 '온라인 쇼핑 동향' 통계에 따르면 작년 e-쿠폰(모바일 쿠폰) 서비스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7조 3천억 원 수준으로, 지난 2018년 약 2조 1천억 원 규모였던 것에 비해 약 세 배 넘게 성장했다.

카카오뱅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에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에서 1회 이상 구매를 완료한 고객 중 당첨된 8만 2천 명을 대상으로 도합 5억원 상당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각각 5만 명·2만 명·1만 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 맥도날드 빅맥 세트, 배스킨라빈스 쿠폰 파인트 쿠폰을 제공한다. 2천 명의 고객에게는 BBQ 황금올리브치킨 쿠폰 혜택을 준다. 12월 11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를 통해 1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2024년 1월 3일부터 개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