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관문 손잡이에 고추장 테러" 알고 보니 범인은 가장 가까운 곳에 있었다

  • 기사입력 2023.11.21 17:00
  • 기자명 온라인2팀
출처=SBS '궁금한 이야기Y'
출처=SBS '궁금한 이야기Y'

지난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아파트 현관문 손잡이에 고추장을 발라 놓는 이상한 테러를 당한 A씨의 사연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A씨가 퇴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현관문 손잡이에 끈적한 고추장이 묻어있는 모습을 보고 A씨는 깜짝 놀랐습니다. A씨는 "공포스러웠습니다. 문손잡이에 얇게 골고루 발라져 있었습니다"라며 "한 이틀 뒤에 이번에는 처음이랑 다르게 시뻘건 고추장이 아니라 거무스름한 뭔가 건더기 이렇게 덩어리 같은 게 막 있는 그거를 또 여기 손잡이에 다 발라놨더라"고 말했습니다.

출처=SBS'궁금한 이야기Y'
출처=SBS'궁금한 이야기Y'

그리고 며칠 뒤에 비슷한 일이 또 벌어졌습니다. 이번에는 전보다 더 검붉은 장이었습니다. A씨는 "두 번째 하니까 더 멘붕이 오고 놀라고 공포스럽고 도대체 이거 뭐야. 누가 왜. 막 그러면서 뭔가 큰일이 날 것 같아서 그때 경찰서에 신고를 바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일이 계속되자 A씨는 누군가 의도적으로 장을 바르고 있다는 생각에 CCTV를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두 달 뒤에 테러범이 포착되었습니다. CCTV에 찍힌 남성은 오후 9시를 넘긴 시간에 A씨 집 앞에 다가와 비닐장갑을 끼고 무언가를 문지르고 있었습니다. 그는 바닥에 떨어진 장을 주워 손잡이와 비디오폰 렌즈에 치덕치덕 발랐습니다.

출처=SBS'궁금한 이야기Y'
출처=SBS'궁금한 이야기Y'

A씨는 "공포심이 생기더라. 이 사람이 하는 행동이 되게 침착했습니다. 불안하고 되게 찝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테러범의 정체가 아랫집에 거주하는 남성일 거라 예상했지만, 진짜 범인은 옆집 이웃의 남자친구 B씨였습니다.

이후 B씨는 스스로 제작진에 전화를 걸어 고추장 테러가 층간 소음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일주일 중에 한 5일 정도 왔다 갔다 합니다. 저도 낮에 잠을 자고 이런 걸 좋아하니까 밤에 일찍 자야 하는 스타일입니다. 못 자다 보니까 저도 일에 지장이 가고 업무 보는데도 지장이 갑니다. 층간 소음 스트레스 많이 받는 건 아시지 않냐"고 했습니다.

그는 "양옆 위아래 주민들도 다 스트레스받습니다. 밑에 층에서 올라가서 한번 뭐라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복도에서 싸우는 소리도 들리고 뭐라고 얘기하는데도 안 들으시는 것 같더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도 8월, 10월은 자신의 소행이 맞다고 하면서도 7월에 있었던 일은 모르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장을 바른 이유에 대해서는 "거기다가 실제로 인분을 투척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셔서 홧김에 그거랑 최대한 비슷하게 생긴 걸 한 거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SBS'궁금한 이야기Y'
출처=SBS'궁금한 이야기Y'

그러나 B씨의 주장과 달리 관리사무소 측과 이웃 주민들은 A씨 집에서 특별한 소음이 들리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관리사무실 관계자는 "민원일지를 쭉 봤는데 그쪽(A씨)하고 언쟁한다거나 얘기했다는 내용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씨의 또 다른 옆집 주민도 "그런 거 없습니다. 옆집에 아이가 사는 줄도 몰랐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이번 일로 난감해진 B씨의 여자친구 동생은 "저희 언니는 되게 당황스럽습니다. 사는 사람도 아닌데 와서 사고를 쳐놓고 갔으니, 소음이 나는 집이 있긴 하지만 그 집이라고 특정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근데 거기가 맞다고 오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며 답답함을 토로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