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코리아, 인증 중고차 온라인 판매 개시. 인천 시승센터에 실차 전시

  • 기사입력 2021.09.16 16:37
  • 최종수정 2021.09.16 17: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모델S.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테슬라코리아는 최근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 인증 중고차 인벤토리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인증 중고차 판매에 나섰다.

인증 중고차는 제조사가 직접 중고차를 매입·검수해서 판매하는 중고차로 제조사 입장에선 자사 중고차의 잔존가치를 방어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관련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제조사가 직접 주행 테스트, 소프트웨어 최신화 업데이트, 전자시스템 작동 테스트, 내외관 품질 검사, 점검 및 클리닝 과정 등을 진행하고 해당 차량의 정비 및 수리 내역을 언제든지 제공받을 수 있어 믿고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테슬라코리아가 지난 2017년부터 판매를 해왔기 때문에 유입되는 중고차 매물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잔존가치를 방어하며 관련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증중고차 사업을 전개하는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는 신차 구매자의 기존 보유 차량, 테슬라코리아 보유 차량 중 교체 대상 차량, 중고차 시장 매물 등을 상품화해 인증 중고차로 판매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증 중고차 판매가 가능한 차량은 모델S, 모델X, 모델3이며 모델Y는 지난 5월 판매가 개시됐기 때문에 현재는 제외됐으나 향후에 추가될 예정이다.

테슬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최근 오픈한 인증 중고차 인벤토리.

테슬라코리아는 인증중고차 구매 시 기본 차량 제한 보증인 4년 또는 8만km의 남은 부분을 보증하고 만료 이후에는 중고차 제한 보증인 1년 또는 2만km까지 추가 보증을 제공한다. 기본 제한 보증이 이미 만료된 경우 인증 중고차 제한 보증이 인도일부터 1년 또는 2만km까지 제공된다.

배터리와 구동 장치에 대한 원래의 제한 보증은 보증 잔여 기간 동안 중고차에도 적용된다. 배터리 및 구동 장치 제한 보증은 모델S와 모델X가 선도래 기준으로 8년 또는 24만km까지 보증하며 단 보증기간 동안 배터리 용량 70% 이상 유지돼야 한다.

여기에 오토파일럿,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등 해당 차량에 적용된 기능과 외장 및 내장 색상, 타이어 및 휠 크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해당 차량을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진행한 점검 내용과 리콜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테슬라코리아는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등 기계적 상태 점검, 오토파일럿, 디스플레이, 파워트레인 시스템, 충전 시스템 및 장비 기능성 등 구성 요소 기능 검사, 도장면, 도장되지 않은 패널 또는 외부 트림, 유리, 휠, 인테리어 등 외관 상태 점검 등을 점검하고 문제가 발견되면 복원한다.

현재 테슬라 인증중고 인벤토리에 올라온 매물은 2019년형 모델S 2대이며 곧 모델X 등 다양한 인증중고차 매물이 올라올 예정이다.

현재 올라온 매물 중 한 대는 2019 모델S 스탠다드 레인지로 누적 주행거리는 4,032km이며 판매가격은 8,139만원이다. 다른 1대는 2019 모델S 롱레인지로 누적 주행거리는 2,319km이며 판매가격은 9,316만원이다. 2019년형 테슬라 모델S의 신차 가격은 스탠다드 레인지가 1억330만원, 롱레인지는 1억860만원에 책정됐다.

테슬라 인천 시승센터가 있는 오토플러스 ATC 전경.

인증중고 인벤토리에 올라온 매물은 국내 온라인 중고차업체인 오토플러스에도 확인이 가능하다. 오토플러스에 올라온 매물을 누르면 테슬라 인증중고 인벤토리로 이동하며 매물에 대한 상담 및 다른 차종과의 비교도 가능하다.

결제방법은 신차 구매 방식과 동일하다. 먼저 100만원의 주문대금을 먼저 결제한 후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최종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결제를 완료하면 최대 10일 안에 받을 수 있다.

또 인증중고차 매물은 인천광역시 서구에 있는 인천터미널 물류단지 내 테슬라 인천 시승센터에서 직접 살펴볼 수 있다.

테슬라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렉서스, 푸조시트로엥, 포르쉐 등 여러 수입차 브랜드들도 인증 중고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이 판매하는 인증 중고차는 국내 인증 중고차 솔루션인 인증마켓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