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대응기업 디포렌식코리아, 동영상유포협박 효과적 차단 가능해

  • 기사입력 2020.02.01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정보통신기술은 디지털 컨버전스로 더욱 발전하게 됐다. 디지털 컨버전스란 각종 기술이나 제품, 서비스가 하나로 융합·통합하는 것을 말한다. 음성·데이터·영상과 같은 정보의 융합이나 방송·통신·인터넷 등 네트워크의 융합 등을 예시로 들 수 있다.

특히 디바이스 융합이 디지털 컨버전스의 대표적인 사례인데, 다양한 기기에서 가능하던 일들을 하나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스마트폰을 들 수 있다. 스마트폰의 이면에는 새로운 범죄유형이 생기게 된 계기로 작용했다는 점도 존재한다.

데이터 해킹을 동반한 사이버범죄의 피해가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형 또한 매우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이라는 범죄가 최근 많은 피해자들을 양산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해당 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영상을 녹화한다. 이를 위해 영상통화를 제안하며, 녹화전후로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을 보내 정보들을 확보하고 피해자를 협박해 금품을 요구하는 범죄다.

다양한 보안업체들 가운데서,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소속된 국내 1세대 보안 전문 업체로 알려진 ‘디포렌식코리아’가 다수의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현재 동영상유포 협박 등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전담팀을 꾸렸다.

전담팀을 통해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동영상 유포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몸캠피싱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이버 범죄유형에 따라 전담팀을 운영하여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