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24시간 대응 디포렌식코리아, 동영상 유포 협박 연중무휴 상담 지원

  • 기사입력 2020.01.31 2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정보통신기술은 컴퓨터기술과 통신기술을 활용한 기술로 매년 발전을 거듭해 업무나 학업의 효율이 극대화시켰다. 쇼핑부터 동영상시청, SNS, 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되면서 현대문명을 이루는 근간이 됐다.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됐으나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각종 위협에 노출되는 문제들도 생겨났다. 각종 범죄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인데, 국내에서 몸캠피싱이 활개를 치고 있다. 매년 발생건수와 피해금액이 늘어나고 있어 세심한 주의를 요한다.

조직에 따라 수법이 조금씩 달라지게 되지만 통상적인 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선정적인 문구로 영상통화를 유도하고 조작된 영상으로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어 과정들을 녹화한다. 녹화 전후로 악성코드가 담긴 특정한 파일을 보내 설치하도록 만들어 피해자의 정보들을 확보한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1세대 보안 전문업체 ‘디포렌식코리아’가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자들을 도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업체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된 곳으로 신뢰도가 높다는 평이다.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고 있는 피해자에게 24시간 연중무휴로 무료 상담을 제공해 즉각적으로 대응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응을 진행해 영상의 유포가 진행된 사례들도 해결할 수 있다.

이후에는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적인 피해를 차단하고 모든 변수들을 완벽하게 대응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의 유포차단 솔루션 및 전담팀 운영 등 모바일 보안 기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싱 범죄에 효과적으로 맞서기 위해서는 신속한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다국적의 보안기업들과 기술 제휴를 체결하는 등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