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중고차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중고차매매사이트 선정 기준 공유

  • 기사입력 2020.01.31 1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소비자들이 중고차 구매를 선호하기 시작하면서 중고차 시장은 꾸준하게 성장하기 시작했다. 최근 몇 년간 성장세를 맞이하여 중고차 시장의 규모는 신차시장대비 2배가량 커졌을 정도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일부 업체들은 여전히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들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다. 이 때문에 차량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초보운전자를 비롯 여성운전자 등은 중고차 구매를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

중고차 구입을 희망하고 있으나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이들을 돕고자 믿을만한 중고차업체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에서 중고차매매사이트 선정 기준들을 알려왔다.

차품딜 관계자는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은 모두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구입하고 싶은 소비자의 마음을 악용하는 사례다.”라며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매물들은 허위매물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으며, 중고차 시세는 연식이나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 다양한 기준들로 적용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 좋은 매물이라고 보기도 힘들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허위매물로 의심이 갈 경우에는 사이트에 명시되어 있는 성능점검기록부나 매물사진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성능점검기록부에 기재되어 있는 차량번호 및 주행거리 등이 맞는지 필히 확인해야 한다.”라며 “중고차업체를 찾기 전 거래를 담당할 딜러의 종사원증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는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고이력 조회서비스 및 허위매물 판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입을 희망했던 차량이 허위매물일 경우 50만원을 지급하는 헛걸음보상제도를 시행 중에 있다. 또, 5개의 전산프로그램을 토대로 차량을 알선해 발품을 팔지 않아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매물들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유튜브채널과 공식 카페를 통해 초보운전자들이 올바른 지식들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차량 주행과 관련된 상식이나 중고차 구매 노하우를 비롯 가격대별 추천매물 공유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