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회사 ‘시큐어앱’, 휴대폰 해킹 동반 몸캠피싱에 24시간 즉각 대응
보안회사 ‘시큐어앱’, 휴대폰 해킹 동반 몸캠피싱에 24시간 즉각 대응
  • 이상원
  • 승인 2020.01.15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보안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최근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보안을 위협하는 각종 악성코드가 급증하고 있다.

악성코드는 휴대폰 해킹을 통해 개인정보를 빼돌리거나 각종 사이버 금융범죄 등에 이용된다.

특히, 해킹으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협박하여 돈을 갈취하는 수법이 성행하고 있다.

피해 대상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시켜 해킹한 뒤,개인적인 사진이나 영상을 음란한 사진과 합성하여 지인들과 인터넷에 유포한다며 협박하거나, 개인적인 정보 등을 유포한다고 협박해 돈을 뜯어내는 것이다.

최근 가장 많이 증가한 수법은 몸캠피싱과 합쳐진 방식이다.

몸캠피씽은 자신을 여성이라 밝히며 접근해서로 음란 행위를 하는 모습을 공유하자고 유혹한 뒤,영상을 촬영하고 악성코드를 설치시켜 피해자의 휴대전화 연락처 목록을 해킹하여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하는 수법이다.

이렇게 휴대폰 해킹을 이용한 협박 범죄는 날이 갈수록 더 다양화. 전문화 되고 있어 계속해서 교묘한 수법이 등장할 전망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안업계에서는 낯선 이로부터 받은 파일은 절대로 열어보지 않아야 하며, 보안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하는 등 보안수칙을 강조하고 있다.

기본적인 보안의식을 갖고 있다면 몸캠피싱과 같은 범죄에 당하지 않겠지만 만약 찰나의 호기심으로 인해 당했다면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신속히 경찰에 알리고 보안전문가 혹은 전문 업체를 찾아 영상이 유포될 수 없도록 막는 것이다.

모바일 보안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