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린이부터 중년 남녀까지 생애주기 따른 홍삼 제품으로 평생 건강관리

  • 기사입력 2020.01.15 13:5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홍삼 제품이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알지만 사실 홍삼이 어떤 기능성을 갖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세세하게 알기는 어렵다.

먼저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5대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평소 면역력에 관심이 많거나 피로 개선을 기대하는 직장인부터 학업에 바쁜 학생들까지 남녀노소 두루 사랑받고 있으며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연령과 성별, 생애주기에 따른 다양한 홍삼제품이 시중에 출시되어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100년 이상의 오랜 역사와 기술력을 담은 홍삼 진액 ‘홍삼정’을 비롯하여 어린이를 위한 홍삼 ‘홍이장군’, 청소년 홍삼 ‘아이패스’,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과 중년 남성 홍삼 ‘홍천웅’ 등 다양한 제품군을 내놓았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파우치 개별포장된 홍삼액 ‘홍삼톤’을 출시하였으며 편리하게 짜먹는 스틱 홍삼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경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한편 정관장은 홍삼 제품의 다양성 외에도 고객 신뢰, 제품 안전성을 위해 100% 계약재배 된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계약 재배는 토양 분석 후 경작 적합 판정을 받은 농가와의 계약을 통해 이뤄지며 재배기간 중 수삼 시료 분석, 경작지 토양 분석, 재배기술 교육 등 모든 관리를 정관장에서 직접 담당하고 있어 양질의 원료삼 생산이 가능하다.

정관장 관계자는 “수확까지 7년에 달하는 시간 동안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간 지출하는 경작 관리비만도 3천억 원에 이른다”고 전하며 “다양한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홍삼 제품을 완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