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문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싱. 영상 유포 등 사태 해결 도와

  • 기사입력 2020.01.14 2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2000년대 중반에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는 단순한 기능들을 지원했었다. 메시지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하는 등 메시지 기능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었다. 이후 영상통화나 일반통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고 이용자가 크게 늘었다.

스마트폰의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분류될 만큼 많은 이들이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기 시작하였는데, 이용자의 숫자가 크게 늘어나기 시작하자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도 생기기 시작했다. 몸캠피싱(카톡 영상 사기, 카톡 영상 유포, 카톡 영상 피싱, 카톡 영상 피씽, 카톡 영상 해킹)이 대표적이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성적인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언행들을 일삼고 영상통화를 제안하며 시작된다. 마지막에는 피해자가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어 과정들을 녹화하고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정보들을 확보하며, 협박을 가한다.

피해를 입었을 때는 기술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안이기 때문에 경찰에 알리고 IT보안회사 등을 찾아야 사태를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다.

현재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총 24가지에 달하는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팀카시아는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피해유형이나 피의자들의 협박이나 범행 패턴에 따라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출이 진행돼도 즉각적인 대처를 실시한다.

또한 솔루션에는 영상통화 사기 피해자들을 위해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이 포함됐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영상 사기, 영상 유출, 영상 유포, 랜덤채팅 협박, 몸캠 사기 등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원만하게 사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