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해결사 ‘퍼블소프트’, 24시간 연중무휴 피해자 도와

  • 기사입력 2020.01.13 22: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몸캠피싱(영통 녹화, 영통 대응, 영통 대처, 영통 사기, 영통 삭제)은 다른 범죄들에 비해 발생되는 건수는 작다. 하지만 피해가 발생했을 때 얻게 되는 물질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는 다른 범죄의 이상이다.

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영상통화를 접근하고 통화에 성공할 경우 피해자가 알몸이나 신체의 일부분을 드러내도록 유도하고 녹화를 진행한다. 동시에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심어 순순히 요구에 응하는 피해자가 많은데, 대다수의 사례들이 장기간에 걸쳐 돈을 요구하는 피의자의 요구에 응하지 못해 결국 유출로 이어졌던 사례들이 많다. 이 때문에 요구에 응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몸캠피싱 피해를 입었다면 개인이 문제를 해결하려 해서는 안 되며, 경찰에 알리고 보안회사나 전문가를 찾아 전문적인 기술을 제공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PB EndPoint 기술을 사용해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가 보유 중인 PB EndPoint 기술은 피해자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따라 맞춤형 대응이 가능하다. 철저한 분석을 기반으로 유포에 사용되는 경로들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유출 시도가 이뤄졌을 시에는 즉각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피해자들은 급한 마음을 갖기 때문에 보안IT회사를 찾을 때 신중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오랜 시간 운영이 되었는지, 실제 후기가 좋은지 등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며, “만약 실제로 이용해본 사람들의 후기가 좋지 않거나 실시간 모니터링이 안 된다면 재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몸캠피싱(영통 유출, 영통 유포, 영통 피싱, 영통 피싱, 영통 해킹) 피해자를 위해 1:1 무료 맞춤상담은 물론 실시간 모니터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