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맞춤 솔루션 팀카시아, 몸캠피씽 피해자 24시간 무료상담

  • 기사입력 2019.12.27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사이버공간은 익명성과 비대면성을 가졌기 때문에 일어나는 범죄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진행된다. 대부분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사례들이 많을 것이라 유추하는데, 별다른 기술력 없이도 반복적인 작업을 통해 가능한 사례들도 존재한다.

몸캠피싱이라는 범죄가 반복적 작업으로 가능한 대표적인 유형으로 유출경로에 따라 피해의 범위가 달라진다. 또, 사회생활이나 지인관계에 지장을 초래하기 때문에 확한 피해규모를 추산하기가 어렵다.

온라인에서 배포가 진행되는 사례일 경우 개인이 해결하기가 어려운 문제로 발전하며, 비대면성과 익명성으로 인해 용의자를 단정 짓기가 어려워 주의하여야 한다.

몸캠피싱의 진행수법은 피해자를 기망해 신체나 중요부위 등을 촬영 및 녹화해 유포를 협박하는 범죄로 녹화를 진행함과 동시에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들로 피해자의 연락처를 확보해 지인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거나 온라인상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돈을 요구한다.

만약 몸캠피씽 피해를 입었다면 경찰에 즉시 신고해야 하고 유출된 영상을 삭제하여 더 이상 퍼지지 않도록 만들어야 한다. 효과적으로 영상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보안 IT회사의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팀카시아는 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하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는데,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몰두한 결과 현재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협박범과 관련된 아이디나 서버 등의 데이터들을 토대로 대응하고 있다”라며 “이와 함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연중무휴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