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펭귄통신,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가입 시 설치 당일 현금지원

  • 기사입력 2019.12.25 0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소비자가 인터넷가입을 찾는 경로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SK, LG, KT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와 거주지 인근에 위치한 대리점, 혹은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으로 나뉜다.

최근 인터넷 가입량이 높은 경로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이며,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 원 이상의 추가 사은품을 받을 수 있어 방문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30대 연령층의 인터넷가입률이 높은 편이며, 주로 대학이나 직장 생활로 인해 독립을 하면서 원룸, 오피스텔 등의 자취방 인터넷 가입을 희망하는 문의가 늘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 KT LG 등 통신사별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직접 눈으로 비교. 가입할 수 있는 채널을 뜻하며, 핸드폰 결합에 따른 요금할인 금액 등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 효율적인 상품 선택을 희망하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혹은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보여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통신사 및 영업점에서 소비자에게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기면서 대부분의 비교사이트가 상한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영업 중이다.

통신사별 사은품 상한 수준은 가입유형이나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상이하나,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46만원, KT올레가 44만원까지 지급가능하다. 때문에 소비자는 인터넷가입 시 꼭 상한 수준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영업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 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