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벅스가 선택한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

  • 기사입력 2019.12.20 09:0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탁월한 배후수요는 물론 고정수요까지 갖춘 주거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상가가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옥석’으로 평가받고 있다. 365일 상권이 활성화돼 투자 안정성이 높고 공실 위험도 적어 불황기에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산업단지나 아파트의 고정수요를 품은 상가로 직장인 수요를 고정수요로 품기 때문에 투자 안정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또한 인근 유동인구 확보나 배후수요 등도 풍부하게 갖춰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는 경우도 많다.

세종대방디엠시티는 브랜드 파워에 걸 맞는 특화설계로 이목을 끈다. 유럽풍 스타일로 스트리트형 상가로 인근 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쉽고, 개방감과 집객 효과를 높였다. 또한 이용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해 상가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했다.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 스타벅스와 롯데리아가 오픈과 동시에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에 입주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 외에도 청년다방, 김형제 고기의철학, 미용실, 학원, 편의점 등 입점확정이 되어 뜨거운 관심 속에서 인기 높은 브랜드인 대형 프랜차이즈 등 입점 혐의 중에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세계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저금리 기조에 최근 정부의 강력한 아파트 규제까지 더해지면서 상가 시장이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다”며 “특히 풍부한 고정수요를 품고 있는 주거단지와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상가 투자수익률이 좋은 만큼 앞으로도 뜨거운 인기를 누릴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세종시 최초로 ‘담보대출이자지원’ 금융혜택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금융 부담을 해소시키며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담보대출이자지원과 렌트프리까지 지원하는 과감한 정책을 펼쳐 분양자에게는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임차인들에게는 큰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있어 활발한 상담과 함께 입주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