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명항 초입 속초·고성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푸짐한 갑각류찜 제공

  • 기사입력 2019.12.08 11:3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체감되기 시작하면서 거리의 사람들도 저마다 긴 외투로 무장하고 종종 걸음을 재촉한다. 겨울이 왔음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는 이 시기에는 강원도 속초가 유달리 사랑받는 관광지로 떠오른다.

흔히 동해바다 접경 지역들은 여름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곳이라고 여겨지지만 속초는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공기와 푸르고 깊어진 바다, 압도적인 자연 풍경과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기 때문이다.

겨울에도 가볍게 오르기 좋은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역시 비선대와 청대산이 있다. 설악산 트래킹이나 케이블카도 좋지만 청대산은 30분 정도의 트래킹이면 무리 없이 정상에 오를 수도 있고 비선대는 금강산과도 비견될 만큼 아름다운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뿐만 아니라 속초는 항구도시로서 외옹치항, 동명항 등의 무수한 항구를 끼고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이들 항구에서는 겨울을 맞아 더욱 푸르게 변한 동해바다를 구경할 수도 있지만 활기찬 해양 수산물들의 직판 광경을 보거나 직접 구매해 맛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수많은 속초동명항횟집이 늘어서 있지만 셀럽들과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는 ‘비치대게직판장’이 있다. 이곳은 선주직판장 형식의 고성 맛집으로 유명한데, 선주직판이란 매일 동해바다에 배를 띄워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것들을 중간 유통 과정 없이 판매하는 곳을 뜻한다. 일부 수입이 불가피한 품목들은 해외 직수입 유통망을 통해 보다 신선하고 저렴하게 들여오고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1층에서는 대형수족관을 통해 고객들이 먹고자 하는 갑각류를 즉석에서 무게를 달고 쪄주고 있으며 포장주문 시에는 할인을 제공한다. 내부에는 식사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펼쳐져 있는데 갑각류찜을 메인 메뉴로 주문할 경우 활어회와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의 곁다림찬도 즐길 수 있다. 곁다림찬들은 세미 뷔페식의 셀프바에서 더 가져다 먹는 리필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KBS생생정보통과 MBC생방송 오늘저녁 등의 맛집 소개 프로그램에서도 속초맛집베스트로 선정했던 ‘비치대게직판장’은 여러 셀럽들이나 연예인들이 단골로 찾는 속초 동명항맛집 이기도 하다.

한편, '비치대게직판장‘에서는 예약 등의 문의를 대표번호를 통해 받고 있으며 네이버 예약을 이용할 경우 10%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SNS인증샷 업로드 시 5~10%의 결제금액 할인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