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부평역·삼산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회식장소로 적합한 이유는?

  • 기사입력 2019.12.06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인천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대한민국 서해의 최고 중심 도시 중 하나다. 국제교류의 중심지이자 항구도시로서도 여전히 그 색채와 기능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무역선이나 어선이 쉴 새 없이 드나드는 곳이다.

때문에 인천에서는 싱싱하고 질 좋은 서해산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들고 있는데 동해에서 많이 잡히는 통통하고 맛좋은 대게, 홍게 등의 갑각류도 맛볼 수 있는 ‘주문진대게회타운’은 현지인과 관광객에게도 두루 인기가 좋다.

서해 쪽에서는 쉽게 맛보기 어렵다고 여겨졌던 신선한 갑각류들을 저렴한 판매가와 우수한 품질로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이곳이 연안복합어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해에서 직접 잡은 대게와 홍게 등은 물론이고 국내에 서식하지 않는 킹크랩, 랍스터 등도 해외 직수입 유통망을 통해 들여오기 때문에 퀄리티가 우수하다.

인천에는 관공서는 물론 다양한 기업들이 다수 위치해 있고 인구수도 많은데 부평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지역민들의 가족 외식이나 인천 삼산동 일대에서의 회식을 원하는 직장인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평소 비싼 고급음식이라 먹을 엄두를 내기 어려웠던 갑각류찜을 푸짐한 스끼다시와 함께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인천 삼산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생방송 오늘저녁 등에서도 다루었을 만큼 유명한데 메인 메뉴로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을 찜으로 판매한다. 메인 메뉴를 주문할 경우 손맛 좋은 조리장이 만드는 생선까스, 감자튀김, 마끼밥, 유부초밥, 편육 등 다양한 반찬도 함께 맛볼 수 있다.

굴포천역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우수해 굴포천역맛집이라고도 불리는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점심에는 라면정식, 칼국수, 물회밥, 회덮밥, 간장새우정식, 홍게탕 등의 점심메뉴도 판매하고 있어 인근 직장인들의 핫플레이스로 꼽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