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중고차 ‘담소카’, 완벽한 사후관리 위해 보증서비스 등 다양한 정책 실시

  • 기사입력 2019.11.28 10:3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중고차량에 대한 인식이 좋지 못하였던 과거에는 차량을 구입할 때 예산이 부족한 초년생들이나 초보 운전자들을 제외하고는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자동차 제조기술이 월등하게 발전한 최근에는 큰 사고가 나지 않는 이상 십년 이상 차량을 운행할 수 있게 되어 중고차 매매가 흔히 이뤄지고 있다.

중고차 매매의 장점은 신차에 비해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는 점인데, 신차와 동일한 예산을 기준으로 신차대비 한 등급 위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중고차 매매는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중고차량의 경우 시세가 연식이나 주행거리, 옵션 등에 따라 상이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차량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은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특히 비양심적인 업체까지 지금도 성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진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주로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을 비롯해 침수차량이나 전손차량, 주행거리조작 차량 등을 정상적인 차량처럼 꾸며 판매하는 행위들을 일삼고 있다.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담소카’는 소비자들이 발품을 팔지 않고도 안전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해 눈길을 끈다.

공식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과 카페를 통해 차량의 관리법이나 중고차 성능 점검 책임보험에 관한 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리고 있다. 추천매물이나 구매 후기글을 게시하여 합당한 선택을 돕고 있다.

또한 실매물만을 중개하고 있으며, 허위매물 무료검증서비스와 헛걸음 보상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허위매물 검증서비스는 소비자가 헛걸음을 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매물과 관련된 정보들을 취합헤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도이며, 헛걸음 보상제도는 판매 게시글과 중고차량의 상태가 상이하거나 허위매물일 경우 소비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제도다.

더불어 차량의 출고 전 정밀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출고당일 인근 정비소에 입고하여, 차량에 문제가 없는 지 소비자와 함께 확인하고 있다. 성능기록부와 상이할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하며 보증기간 6개월 1만 km 보증제를 펼치고 있다.

또한 자체할부사를 운영해 중고차할부 이율조정이나 중고차전액할부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합당한 이율로 최장 60개월까지 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담소카 관계자는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 등 전국에 중고차매매단지를 구축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