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휴대폰 뽐뿌 올 땐 갤럭시S10·LG G8 등 공시지원금 상향된 底가격·高스펙 모델 추천

  • 기사입력 2019.11.28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뽐뿌란 펌프질을 하는 것처럼 계속 물건을 사고 싶어 하는 욕구를 표현하는 신조어로 물건 구매 관련 사이트 이름에서 유래됐다.

최근에는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LG전자의 LG G8 씽큐 모델과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LTE 모델이 출고가 인하 및 공시지원금이 상향되면서 소비자들의 휴대폼 뽐뿌를 자극시켰다.

특히, 판매점에서 더하는 추가지원금까지 포함하면 LG G8 씽큐 모델은 할부원금 0원에 구입할 수 있어 때 아닌 대란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휴대폰 싸게 사는 법, 핸드폰 싸게 사는 법 등으로 온라인 상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 하고 있는 회원 수 50만 명이 활동 중인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폰의달인’ 은 갤럭시S10, LG G8 씽큐 모델의 출고가 인하 및 공시지원금 상향에 힘입어 자체 할인을 더해 각각 할부원금 9만 원대, 0원에 판매 중이다.

폰의달인 관계자 설명에 따르면 “시중가 보다 저렴한 금액에 팔 수 있는 이유는 국내 상위대리점과 제휴를 맺어 최저가 정책을 통해 추가 할인을 더할 수 있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갤럭시S10, LG G8 씽큐 두 모델은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마지막 LTE 플래그십 모델로 성능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가성비 면에서 최고를 자랑한다.” 라고 덧붙여 말했다.

또한, 폰의달인은 아이폰11 예판 당시 전작인 아이폰XS 시리즈보다 30%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정식 출시 이후 꾸준히 흥행을 이어오고 있는 ‘아이폰11 시리즈’ 구매 사은품으로 ‘에어팟2’ 를 내걸었으며 아이폰7, 아이폰X처럼 출시된 지 15개월이 지난 아이폰 모델은 사은품 대신 가격 할인을 더해 각각 할부원금 0원, 30만 원대에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폰의달인은 삼성전자의 실속형 라인업인 ‘A시리즈’를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해 라이트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LG V40 씽큐 모델을 가입유형(번호이동, 기기변경) 관계없이 할부원금 0원에 판매하여 기기변경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