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 특별한 비법으로 주문진 대게 맛집으로 각광

  • 기사입력 2019.11.24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강원도 강릉은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로와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잘 마련되어 있어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갑갑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시원한 바다와 푸른 산이 공존하는 강릉에서 여유로운 힐링 여행을 즐겨보자.

동해바다와 인접한 강릉은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해 취향에 따라 여행코스를 달리해 여행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나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하기 적합한 곳이다.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주문진, 경포대해수욕장, 중앙시장, 안목해변, 카페거리, 오죽헌 등이 있으며 명소 인근에는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들이 즐비해 먹방 여행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강릉 횟집이나 대게 전문점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주문진 맛집으로 유명한 ‘신대게나라’는 품질 좋은 게 찜 요리를 판매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메인메뉴로는 대게찜과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이 준비돼 있으며 게 찜을 주문하면 전, 모듬회스끼(광어, 우럭), 해물스끼(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샐러드, 물회, 연두부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강릉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의 점심 메뉴로는 회덮밥, 오징어물회, 홍게라면정식, 모둠물회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을 설치하여 게찜을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은은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여 최상의 게찜 맛을 선사하고 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며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여 노량진 수산시장, 영덕강구항, 가락시장 등 전국 각지로 유통망을 갖춰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150여 좌석, 프라이빗 룸을 구비해 단체손님이나 가족 단위가 방문하기에도 무리 없도록 했으며,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해 손님이 직접 원하는 종류의 갑각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