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 ‘대영유통’, 유독 많은 인파가 몰리는 이유?

  • 기사입력 2019.11.23 15: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대영유통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여행들의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여행지인 강원도 강릉은 이맘때쯤이면 겨울바다를 보기 위해 찾아오는 여행객들이 많다.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겼다면 겨울에는 해안가를 따라 드라이브와 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강릉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쉽게 도달이 가능해 주말이나 짧은 휴가를 이용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고속도로와 KTX강릉역으로 보다 빠르게 도달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손꼽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안목해변과 경포대해수욕장, 카페거리, 오죽헌, 주문진 등이 있으며 취향에 따라 여행코스를 달리하여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식도락 여행지로도 유명한 강릉은 특색 있는 지역 음식과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더욱 인기 있다. 그중에서 주문진 맛집으로 유명한 ‘대영유통’은 강릉에서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주말이면 예약까지 밀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이곳은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는 곳으로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게 찜을 먹을 수 있다. 메인 메뉴인 대게찜 2마리를 주문하면 메추리알, 단호박, 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무말랭이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함께 제공된다.

강릉 경포대 맛집 ‘대영유통’에서는 손질하기 번거로운 게 찜 요리를 먹기 편하게 모두 손질해 손님상으로 제공하며,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해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직접 게를 고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주요 수산시장으로 게를 유통하고 있어 신뢰도가 더욱 높다. ‘대영유통’은 채널A서민갑부, KBS 아침마당,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KBS1 6시내고향 5837회, KBS2 2TV저녁 생생정보, KBS VJ 특공대 등 tv 프로그램에도 주문진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방문 전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SNS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5% 할인된 금액에 대게찜을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