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 실속있고 알찬 구성으로 인지도 높아

  • 기사입력 2019.11.02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절정에 이른 단풍을 보기 위해 주요 명산으로 등산을 떠나는 등산객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그중에서 강원도 설악산은 가장 멋진 단풍산행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다. 설악산은 속초의 대표적인 가볼만한곳 중 하나로, 그 외에도 낙산사, 대포항, 속초해수욕장 등 명소가 다양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과도 접근성이 좋아 당일치기나 1박2일 여행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속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 외에도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 등 푸짐한 먹거리가 다양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손색없다.

속초에는 횟집과 대게전문점, 물회집이 즐비한데, 그중에서 속초 대게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대포대게’는 게찜과 자연산 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곳으로 가성비가 훌륭하다고 입소문이 나있어 눈길을 끈다.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게를 잡고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오기 때문에 원가를 절감하고 품질 좋은 게만을 선별하여 판매하고 있어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메인메뉴로는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과 자연산회, 모둠회가 준비되어 있다. 메뉴를 주문하면 마카로니, 김치, 초생강, 해초무침, 후르츠,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등 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하며, 일부는 세미뷔페식으로 셀프바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게찜에는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가, 회에는 물회와 모둠해물스끼가 추가로 제공된다. 속초 물회맛집으로 불릴 만큼 무료로 제공되는 물회 또한 일품이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라면과 게딱지볶음밥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속초 가볼만한곳 ‘대포대게’의 1층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식사를 하는 2~3층은 대포항 앞 동해바다를 전망으로 식사가 가능하다.

방문하기 전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거나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식사 금액을 할인해주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