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큐어앱’ 몸캠피씽 차단센터, “랜덤채팅서 성행하는 몸캠피싱 당했다면 빠른 조치 중요”

  • 기사입력 2019.10.25 22: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사회초년생 정 모 씨(28세, 남성)는 며칠 전 채팅으로 알게 된 여성과 화상 음란채팅을 하다가 몸캠피싱에 당하게 됐다. 정 씨는 몸캠 영상 유포가 두려워 이미 3차례에 걸쳐 900여만원을 입금했지만 범인은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천만 원에 가까운 돈을 갈취했음에도 협박범은 끝없이 돈을 요구하며 정 씨를 괴롭혔다. 이에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정 씨는 결국 지인들에게 “몸캠피싱에 당해 협박을 받고 있다. 모르는 이로부터 나에 관한 영상을 받는다면 보지 말아달라”고 당부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어 경찰에 신고하고 전화번호를 변경, 휴대폰 초기화 등을 통해 협박으로부터 벗어났지만 예상했던 대로 영상은 모든 지인들에게 전해졌고, 인터넷의 여러 공간에 유포됐다.

정 씨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실제로 알고 지내는 지인에게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함으로써 범죄의 실효가 높다. 영상이 유포되면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치명적일 수 있어 피해자들은 협박범의 요구에 따를 수밖에 없게 된다.

또한 모든 정보를 수정하고, 지인들에게 당부를 하는 등 협박에 더 이상 대응하지 않기로 하더라도 사실상 적지 않은 피해를 입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확실한 차단과 사건해결을 위해서는 경찰에 알리고 보안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유포를 기술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몸캠피싱 범죄가 늘어남에 따라 영상 삭제 및 유포 경로 차단 등 피씽 피해자를 지원하며 구제하고 있는 모바일 보안회사가 늘고 있어 범죄에 당하게 되었다면 적절한 업체를 찾아 사건 해결을 도모하는 것이 현명하다.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해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