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페쉬, 환절기 수험생 청소년 비타민 ‘아테네 주니어’ 영양제 선물 기획전

  • 기사입력 2019.10.15 09: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스페쉬 아테네주니어는 1020 남성과 여성 청소년에게 필요한 영양소인 13가지 비타민, 6가지 미네랄과 칼슘을 하나로 담아 수험생들에게 부족한 영양을 챙겨주는 올인원 비타민이다
스페쉬 아테네주니어는 1020 남성과 여성 청소년에게 필요한 영양소인 13가지 비타민, 6가지 미네랄과 칼슘을 하나로 담아 수험생들에게 부족한 영양을 챙겨주는 올인원 비타민이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에서 학업에 지친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종합비타민을 비롯해 성별, 연령별로 구분한 맞춤형 멀티비타민 선물 기획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페쉬 아테네주니어는 1020 남성과 여성 청소년에게 필요한 영양소인 13가지 비타민, 6가지 미네랄과 칼슘을 하나로 담아 수험생들에게 부족한 영양을 챙겨주는 올인원 비타민이다.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을 업그레이드해 인스턴트 식품으로 인한 영양불균형과 급격한 신체발달이 오는 청소년기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맞춤형 종합비타민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칼슘을 각기 개별제품으로 구입할 필요 없이 제품 하나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수험생 학부모라면 내 아이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를 찾기 마련이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다. 체온조절을 담당하는 중추가 급변하는 기온에 쉽게 적응하지 못해 평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면역세포에 작용하는 에너지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남자, 여자 성별에 관계없이 면역력 유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비타민과 미네랄 같은 영양소다. 바쁜 학업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거나 식사를 거르는 학색들이 많다. 청소년기의 영양 보충이 중요한 이유는 면역력도 있지만, 이 시기가 성적기능이 활발해지고 2차 성징이 나타나며 생식 기능이 완성되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전문가는 “각종 비타민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영양소로 수험생이라면 균형 잡힌 식단을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이 좋지만, 특정 영양소를 과다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여러 영양제를 먹는 경우 특정 성분이 겹쳐 과다 공급될 수 있으므로 영양제 조합이 적절한지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클리닉이나 약국 등에서는 학업 스트레스로 피로에 시달리는 고등학생 자녀에게 선물하기 좋은 영양제나 멀티비타민 등 수험생의 합격기원 선물로 좋은 청소년비타민이 다양한 종류로 판매되고 있다. 이때 순위나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제품이라 하더라도 자녀의 나이대에 알맞은 성분과 함량이 들어가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보고 이에 맞는 청소년 종합영양제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