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바웨이브, 몸캠피싱 범죄 예방 위한 24시간 서비스센터 통해 몸캠피씽 범죄 차단

  • 기사입력 2019.10.12 12: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의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실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범죄나 사건들은 육체적인 고통을 겪지만 온라인상에서 일어나는 범죄들은 정신적인 고통이 따라온다. 몸에 상처가 나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아물지만 한 번 정신적인 타격을 크게 받게 되면 쉽게 잊지 못하고 계속해서 자신을 괴롭힌다.

정신적인 고통을 가하는 온라인 범죄 즉, 다양한 사이버 범죄 중에서도 몸캠피싱은 피해 확산 속도가 빨라 더욱 주의를 요하는 범죄이다.

몸캠피싱에 노출이 되면 보이스피싱처럼 가해자가 한 개인을 대상으로 연락을 취하는 게 아니라, 피해자 지인들 가족들에게까지 동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큰 곤경에 처할 수 있다.

또한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온라인상에서 동영상이 급속도로 유포되는 일이 많다.

한 번 유포된 영상은 최대한 빨리 제거하고 더 퍼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이 같은 조치를 위해선 보안 IT회사의 기술이 필요하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의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를 차단하고 있어 변수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불안해할 일 없이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유포되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 같은 신뢰성있는 프로세스로 인한 고객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하고 있는데다 매개수단을 다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확산으로 인해 불안해할 일이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라바웨이브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