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침식사 가능한 경북 울진 맛집 ‘송학면옥’에서 뜨끈한 국물 한 그릇

  • 기사입력 2019.10.07 14:4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얼마전 인기리에 종영한 TV 프로그램 <캠핑클럽>에서는 국내 여행으로 찾기 좋은 곳곳의 캠핑 명소가 배경이 됐다. 가수 핑클의 멤버들이 직접 여행하며 찾은 목적지는 모두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해 목적지마다 많은 화젯거리를 남기기도 했다.

그들의 베이스캠프 중 한 곳으로 많은 화제를 낳은 한 곳이 바로 울진의 구산해변이다. 넓게 펼쳐진 백사장과 해변, 소나무 숲도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도 편안함과 힐링의 분위기를 십분 느끼게 했다는 평이다.

울진은 강원과 경북의 동해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뛰어난 해변 풍경은 물론 한적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늘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곳은 아니지만 한번 찾아본 이들은 이 지역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와 절경에 반해 거듭 찾기로 알려졌다.

<캠핑클럽>을 비롯해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울진은 최근 떠오르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이후 울진에서 가볼만한곳과 다양한 즐길 거리, 먹거리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다가오는 가을철 울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대표적 명소인 덕구온천과 함께 뜨끈한 육개장과 갈비탕이 있는 울진 맛집 ‘송학면옥’을 들러보는 것도 좋다.

아침식사 가능한 울진의 현지인 음식점으로 알려진 이 곳은 지역 특색을 그대로 담은 다양한 육류 베이스의 음식을 판매한다. 푹 삶아 부드러운 수육과 보쌈, 푸짐한 갈비탕을 비롯해 가마솥에 끓여내는 육개장이 인기가 많고 쫄깃한 식감으로 회를 넣은 함흥회냉면 역시 이 집의 대표 메뉴이다. 얼큰함이 매력인 물냉면을 찾는다면 특색있는 섞음면을 주문하는 것도 별미이다.

이밖에 계절별로 정갈한 밑반찬과 부메뉴들이 특별한 식도락을 느끼게 하는 곳이며 울진 내에서는 손맛과 뛰어난 내공으로 알려져 있다. 얼마 전 이전하면서 깔끔해진 인테리어로 더욱 쾌적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을을 만끽할 여행, 경북 울진 맛집 ‘송학면옥’과 함께 로컬 식당과 한적한 동해안의 분위기를 십분 느껴보길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