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해결 전문 ㈜라바웨이브, 각종 사기·협박 등 피싱 차단 가능

  • 기사입력 2019.09.21 22: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몸캠피씽에 대처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보유한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동영상 유포 차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구제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M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사이버 범죄는 특성상 범죄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며 가해자의 실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피해자)이 직접 대처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또 피해 사실 자체를 나중에 알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리벤지포르노, 몰카 유포, 몸캠피싱, 몸캠협박 및 사기 등이 모두 이에 해당한다.

온라인 상에서 어떤 자료가 확산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 범죄도 온라인의 이러한 점을 악용해 벌이는 범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걷잡을 수 없는 확산에 피해자들이 조치나 대응을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몸캠피싱은 자신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정서적으로도 불안해지고, 우울증, 불안증, 대인기피증이 발생할 수 있어 실제로 동영상이 유포되기 전에 바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영상 유포가 될 경우 지인들의 지인들에게 일파만파로 퍼질 수 있어 동영상 유포 자체를 막아야 하는 것이다.

이에 전문적인 조력을 받아 사건을 해결하려 하는 것이 현명하다. IT보안 회사의 기술적 도움을 받으면 유포되는 경로를 추적하여 더 이상의 유포가 안되게끔 막을 수 있다.

또한 이미 유포된 영상에 대해서도 경우에 따라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몸캠피씽에 대처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보유한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동영상 유포 차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구제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라바웨이브에서는 정밀분석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퍼지는 것을 미리 방지하고 있다.

라바웨이브에서는 동영상이 유포되는 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삭제 및 차후 모니터링 등을 통해 추가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 24시간 동안 대응할 수 있으며, 작업 후 처리가 잘 되었는지 파악하고 관리해주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이 생성된 시각 이후로 데이터를 조회하고 바로 제거하며, SNS로 퍼진 동영상도 계정 정지, 피해자 관련 지인 목록 스캐닝, 유포차단 솔루션 적용 등의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현재 몸캠피싱 피해자가 된 상황이라면 유튜브, P2P 등으로 퍼지지 않았는지, 앞으로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등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고 보안회사의 조력을 통해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