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및 동영상 유포협박 등 피싱 피해자에 무료상담 진행

  • 기사입력 2019.09.15 12:1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온라인상에서는 무수히 많은 영상을 접할 수 있다. 그러나 간혹 반갑지 않은 영상이 떠돌아다니는 경우도 있다. 사이버 범죄에 해당하는 몰카, 몸캠협박, 몸캠피싱 등의 피해사례인 몸캠영상이다. 

이러한 동영상들은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의 영상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몸캠피씽 가해자들은 몰래 몸캠영상을 확보하고 돈을 입금하지 않으면 이를 유포해버리기 때문에 당사자가 모르는 사이에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2차, 3차 피해가 끊임없이 발생하는 범죄다.

몸캠피싱의 경우 피해자가 협박범으로부터 연락을 받기 때문에, 요구에 억지로 응하기도 한다. 대부분 금품 갈취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협박범들이 영상 유포를 하지 않는 조건으로 큰 금액의 돈을 요구하곤 한다.

협박범들은 피해자들의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바로 전달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피해자들은 협박범의 요구를 들어줄 수밖에 없다. 영상이 유포된 후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어 두려움에 억지로 응하는 것이다. 그러나 협박범들은 돈을 입금했다고 하더라도 추가적으로 계속해서 요구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범죄에 협조하는 방법보다는 근원적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몸캠피씽 해결 전문 보안기업 퍼블소프트에서는 자체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경로 자체를 차단하여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영상을 전송하지 못하도록 막고 있으며 각종 사이트나 SNS에 공유되지 않게 방지하고 있다.

만약 이미 동영상이 유포된 이후라고 하더라도 유포 경로를 추적, 확인해 동영상을 삭제하고 사이트 내에서 더 이상 공유되지 못하도록 관리할 수 있다. 현재 퍼블소프트는 24시간 동안 계속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실시간 문의도 받고 있어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퍼블소프트에서는 휴대폰 운영체제를 파악하고, PB 기술을 이용해 유포 차단, 동영상 유포차단을 도와주고 있다. 몸캠피싱 외에도 몸캠사기와 협박 등의 범죄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에서 내 알몸을 촬영한 동영상이 퍼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퍼블소프트에 문의하여 꼭 대처 방법을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