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가볼만한 곳 ‘주문진홍게무한리필’, 경포대 맛집으로 인기인 이유는?

  • 기사입력 2019.08.16 15:3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 ‘알바트로스’와 SBS ‘생방송투데이’에 출연한 곳으로 유명 먹방 유투버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여름휴가로 더위를 식히기 위해 강릉을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여름에 인기가 더욱 많은 강릉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가 가능하고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해 가족단위나 연인, 친구들끼리 여행을 떠나기 적합한 곳이다.

강릉 가볼만한 곳 주변에는 맛있는 강릉 횟집이나 대게전문점 등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유독 많은데, 동해바다와 인접하여 싱싱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그중에서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 ‘알바트로스’와 SBS ‘생방송투데이’에 출연한 곳으로 유명 먹방 유투버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이곳은 원래 홍게를 무한리필로 판매하는 곳이지만, 7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는 홍게 번식과 보호를 위해 홍게잡이가 금지되어 이 기간 동안에는 무한리필로 제공되지 않고 미리 비축해둔 싱싱한 홍게를 세트요리로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메인메뉴는 2~3인세트(홍게3마리), 4~5인세트(홍게5마리)로 구성하여 판매하고 있다.

강릉 가볼만한 곳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활어회, 새우, 미역국, 샐러드, 소라무침, 물회, 정구지전, 김치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되며, 사이드메뉴로는 물회, 소라무침, 왕새우튀김, 게딱지밥, 게라면, 모둠회, 홍게탕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다양한 요리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수많은 강릉 횟집 사이에서 대게 전문점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이곳은 주직판매장으로 매일 새벽 바다게 출항해 수심 깊이 사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과정 없이 그 어느 곳보다 싱싱하고 좋은 홍게를 즐길 수 있다.

아직 여름휴가를 떠나지 않았다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강릉에 방문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가성비와 품질 좋은 홍게 요리를 함께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