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캉스 이어 펫캉스, 키캉스까지...물놀이 후 머리 비듬, 각질 제거 전용 샴푸 트리트먼트 쓰자

  • 기사입력 2019.08.13 09: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HAMOCELL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각종 피지와 비듬,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하면서 귀리커넬 추출물과 실크 단백질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주며 민감한 두피를 진정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휴가를 도심 호텔에서 보내는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이 늘면서 이를 바탕으로 한 키캉스(키즈+바캉스), 펫캉스(반려동물+바캉스), 뷰캉스(뷰티+바캉스) 등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O캉스'가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하계휴가 실태조사'에 따르면 올여름 휴가지로 호텔 패키지 상품과 쇼핑(도심 휴가형)을 계획 중인 사람은 18.8%로, 작년보다 2배(9.8%) 늘어났다.

특히 반려견과 생활하는 '펫팸족'(펫+패밀리)이라면 휴가 고민이 더 커진다.

국내 반려견 숫자는 대략 130만 마리를 헤아리지만 그동안 대다수 숙박 시설이 객실 유지와 보수 등 관리상 어려움 때문에 반려동물 동반 출입을 엄격히 금지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과 지낼 수 있는 숙박 시설이 늘어난 데다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을 갖춰 펫팸족에게 대접받는 곳도 있다.

전용 샤워실과 드라이 룸도 필수다. 호캉스에서 수영장이 빠질 수 없듯 펫캉스를 떠나는 펫팸족에게도 수영장이 중요하다.

호캉스에서 풀사이드 파티도 빼놓을 수 없다. 미역 줄기처럼 딱 달라 붙어버린 헤어와 사정없이 번진 메이크업은 휴가와 어울리지 않는다.

평소 쉽게 도전할 수 없는 이국적이면서도 래스팅 효과가 뛰어난 웨트 룩을 연출해보자. 얼굴에 물세례를 받아도 메이크업이 거뜬하도록 아이 메이크업 정도만 포인트를 준다.

수영장에서 즐긴 후 머리끝 갈라짐과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이 눈에 띄기 쉽다.

자외선과 수영장의 소독 성분은 물론 젖은 상태는 두피와 머릿결에 독이다. 두피 오일이나 효과 좋은 트리트먼트로 상한 머리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쇼핑몰이나 드럭스토어에서는 단백질 성분을 강화한 헤어 영양제나 헤어 보습 제품 등 인기 순위 제품을 쉽게 볼 수 있다.

두피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에서 선보이는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 & 트리트먼트'는 집에서 머리 영양을 보충하는 헤어클리닉 제품으로 손상 모발 복구와 머릿결 좋아지는 법을 돕는 인생템으로 꼽힌다.

'HAMOCELL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각종 피지와 비듬,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하면서 귀리커넬 추출물과 실크 단백질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주며 민감한 두피를 진정한다.

베타인과 판테놀 성분이 모발을 보호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효과적인 머릿결 관리법으로 알려졌다.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은 샴푸 후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로 마무리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마치현 추출물이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고 히아루론산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한다. 남자와 여자 모두 쓸 수 있으며 민감한 두피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