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포대·주문진 맛집 ‘대영유통’, 강릉으로 휴가 떠난 여행객들이 가볼만한곳

  • 기사입력 2019.08.11 15: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여름휴가철이 절정에 다다르면서 국내외 명소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특히 국내 여행 명소에는 도심에서 누리지 못했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깨끗한 공기를 마음껏 느끼기 위해 찾아 온 이들로 북적인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강릉이다.

강릉은 주문진항의 탁 트인 시원한 바다를 비롯하여 훼손되지 않은 푸른 수목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여행지이다. 휴가철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강릉만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 위해 이 곳을 방문한다. 최근 KTX가 개통된 점도 강릉의 인기를 더하고 있다.

강릉 여행에서 강릉 주문진횟집과 같은 맛집 방문은 빼놓을 수 없다. 맛집 필수 코스로 가볼만한곳은 ‘대영유통’이다.

주문진 대영유통은 어선을 소유하고 있는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를 공수해 손님들에게 판매하는 맛집으로, 원가를 절감시키고 유통과정이 줄여, 고객들에게 저렴하면서도 신선도 높은 대게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주문진 대영유통만의 특장점은 KBS 6시 내고향, 채널A 서민갑부 등 주요 정보방송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방송 이후 더욱 많은 방문객들이 발걸음 하고 있다.

주문진 대영유통에서 즐길 수 있는 메인메뉴는 대게찜 2마리이다. 대게찜과 함께 무료 스끼다시로 게라면, 오징어순대, 문어, 골뱅이 등의 푸짐한 해산물 요리가 함께 제공돼 눈길을 끈다. 또한 매장 앞에 대형수족관이 배치되어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메인 메뉴 식재료를 고를 수 있어 만족감을 더한다.

게를 손질하는 것이 어려워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고객들도 적지 않다. 주문진 대영유통에서는 메인 메뉴를 정성스레 손질 후 손님상에 올리기 때문에 편리하고 간편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다.

SNS 인증 시 5% 할인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고,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또한 고객들을 위한 주문진 대영유통만의 서비스이다. 앞으로도 주문진 대영유통에서 신선하면서도 저렴한 대게를 즐기려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