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가볼만한곳 ‘신대게나라’, 주문진·경포대 대게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는?

  • 기사입력 2019.08.01 17:3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강릉에서 유명한 대게전문점 ‘신대게나라’는 강릉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연인들의 당일치기 여행지로 핫한 강릉은 현재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비록 늦은 장마로 인해 아쉬워하는 이들도 있지만, 이번 주말은 쾌청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더 많은 이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변덕스러운 날씨 속에서도 강릉을 찾는 이들이 많은 까닭은 무엇일까?

그 이유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볼거리와 가볼만한곳이 많기 때문이며, 특히 강릉KTX가 개통된 이후 더 많은 이들이 강릉을 방문하고 있다.

강릉KTX를 통해 기차여행이 가능한 강릉은 경포해변을 비롯해 사천해변, 안목해변 등 여러 해변이 있고 커피거리와 오죽헌, 솔향수목원, 주문진 수산시장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강릉은 항구도시이기 때문에 강릉을 방문한 이들은 보통 강릉 횟집, 주문진 횟집 중 맛집을 찾기 위해 검색하곤 한다.

이 중 강릉에서 유명한 대게전문점 ‘신대게나라’는 강릉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미 오래 전부터 주문진·경포대 맛집으로 소문난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와 홍게,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대형 갑각류창고까지 여럿 운영하고 있다보니 전국 주요 수산시장으로 게를 유통하고 있는 ‘신대게나라’는 이미 품질면에서 우수함을 자부한다.

메인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이며,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물회, 활어회스끼, 해물스끼, 튀김, 오징어순대 등 10여가지의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게찜은 모두 손질이 잘 된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게살을 쉽게 발라먹을 수 있다.

신대게나라는 타 대게전문점과 차별화를 두었는데,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을 설치했고 그 위에는 증기가 나올 수 있는 볼, 마지막으로 게찜은 찜기에 담겨 나온다.

이렇게 되면 게찜은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은은하고 따뜻하게 맛볼 수 있으니 게찜의 참맛을 끝까지 느낄 수 있는 것.

특히 150석에 달하는 넓은 인테리어와 개별룸까지 더해져 쾌적한 공간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강릉 경포대·주문진 맛집 ‘게찜, ’는 점심특선도 마련했다.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등이 점심특선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이곳에서 점심저녁을 모두 해결하는 것도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