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교육진흥협회’, 노인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 기사입력 2019.08.01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우리나라는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룩했다. 우리나라의 경제발전 사례는 외국에서 한강의 기적, 아시아의 네 마리 용 등으로 불리며 교본으로 삼을 정도인데, 유례없는 속도로 경제성장이 가능했던 이유는 세대간 갈등, 지역간 갈등 등 갈등의 요소들은 배제한 채 전 국민들이 경제성장만을 목적으로 달려왔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여전히 우리사회는 지역간 갈등, 세대간 갈등 등 갈등의 요소들이 잔존해 있으며, 정서적인 문제를 가볍게 여기던 문화까지 남아 있어 물질적인 풍요는 일궈냈으나 정서적인 빈곤은 해를 거듭할수록 커져가고 있다.

마음의 상처는 억지로 인내하기 보다는 본인이 목적과 의지를 갖고 적극적인 자세로 치유에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심리상담을 꼽을 수 있는데, 심리상담의 경우 대중들이 흔히 알고 있는 미술, 음악 등의 요법 뿐만 아니라 노인, 부부, 아동 등 세대에 따른 맞춤형 상담도 가능하다.

이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강의들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209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4종의 자격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노인 심리상담사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로 인해 변화해가는 현 상황에 따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에서 수강하게 되는 노인 심리상담사는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노인 심리상담사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