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한교진’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등 62종의 교육과정

  • 기사입력 2019.07.15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학교폭력은 뉴스를 통해 자주 접할 수 있을 정도로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 학교폭력의 경우 피해자에게 금전적인 피해나 육체와 정신적인 상처를 주기 때문에 반드시 해결해야할 사회적인 문제다.

이러한 심각성을 인지한 관계부처들은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대책을 세우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학교 및 민간단체, 기관 등이 협력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폭력예방지도사 및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의 역할과 권한을 확대시키고 있으며 해당 직종의 전문성을 입증하기 위해 전문 기관의 중요성도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62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보유한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에서 학교폭력예방상담사 1급(제2015-000238호) 자격증을 만나볼 수 있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무료로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으며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한교진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대처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전문적 상담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능력들을 함양하게 된다.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총 5부로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과 실태, 학교폭력 원인,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 학교폭력 상담,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강의들은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해 장소나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편안하게 수강이 가능하다. 학교폭력예방상담사 1급(제2015-000238호) 외에도 아동폭력예방상담사 1급(제2015-004322호), 진로코칭지도사 (제2015-001284호)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한교진에서 교습이 이뤄지는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