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드름흉터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 고민…패치 대용 EGF 재생 성분 화장품으로 단계별 관리

  • 기사입력 2019.05.25 09: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이지에프 바머 브랜드의 스테디셀러템 'EGF BOMBER 5-STEP'의 경우 피부 진정, 피지관리 및 피부장벽강화로 피부흔적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성인이 되어도 사라지지 않는 여드름은 그야말로 지긋지긋한 피부 고민이다. 잘못된 압출 등의 이유로 움푹 파인 여드름 흉터나 자국을 남긴다면 스트레스는 더욱 깊어질 수 밖에 없다.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 중 하나로 꼽히는 여드름은 각질과 피지가 모공을 막아 생긴다. 청소년기 여드름은 호르몬 변화가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성인 여드름은 피지 과다분비, 화장품의 잘못된 사용,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수면부족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이 작용을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치료방법도 개개인의 생활습관, 피부상태, 호르몬 등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성인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으로 피부과 치료가 있다.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여드름 흉터 치료는 스케일링, 모공 레이저 등 다양하다. 전문의에게 자신의 피부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을 후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레이저 시술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여드름은 재발이 잦은 질환이므로 문제가 되는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하며, 꾸준한 케어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관리법이 요구된다.

피지가 지나치게 많은 피부라면 피지조절팩을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에서는 여드름 흉터 개선에 도움이 되는 얼굴 색소침착 화장품이나 논오일화장품 등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순위에 오른 제품이더라도 제형과 성분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센텔라재생크림 및 시카연고로도 불리는 센테라카연고도 여드름 자국 제거 및 피부 흔적 개선을 돕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꼽힌다. 피부 진정, 재생 성분을 함유한 시카크림은 많은 남성, 여성들에게 인생템이라 불리며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EGF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도 선호도가 높다. EGF는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해준다. 성인이 되면서 피부 속 함유량이 점차 감소하면서 피부 탄력이 줄고 나이들어 보이게 된다.

이지에프 바머 브랜드의 스테디셀러템 'EGF BOMBER 5-STEP'의 경우 피부 진정, 피지관리 및 피부장벽강화로 피부흔적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EGF성분을 비롯해 다양한 식물 성분 함유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부드러운 텍스처와 빠른 흡수력으로 사용감이 좋다.

'EGF 바머 5 스텝'의 첫 단계는 스킨, 로션 2IN1 제품인 'EGF 바머 수더 데이'와 'EGF 바머 수더 나이트'다. 각각 낮, 밤 용으로 EGF 바머 수더 데이는 산뜻하게 흡수되어 끈적임이 적고 지성피부의 건강한 관리를 돕는다. EGF 바머 수더 나이트는 피부 진정 및 케어를 해주며 밤에 피는 4가지 꽃 추출물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다음 단계인 'EGF 바머 세럼'은 7가지 차 추출물이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EGF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EGF 바머 아이 세럼'은 연약에 눈가에 풍부한 영양을 더해줘 눈가 주름을 개선하고 눈가 피부를 투명하게 관리해준다. 마지막으로 'EGF 바머 크림'은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줘 피부결을 매끈하게 케어할 수 있다.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