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심리학 원스탑 패키지 참여 수강생 모집

청소년상담사・임상심리사 준비에 적합

  • 기사입력 2019.05.20 0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심리학 원스탑 패키지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심리학 원스탑 패키지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심리학 원스탑 패키지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은 2018년 평가 인정 전 과목이 인가받았으며, 심리학 원스탑 패키지는 오는 6월 20일 개강한다. 여러 교육원에서 수강할 필요 없이 전 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최다 규모의 전공 교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정신보건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쟁점이 발생하며 국민의 심리적 안정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이 각광받고 있다. 청소년의 보호 선도 및 건전 생활의 지도, 수련 활동의 여건 조성 장려 및 지원 등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종인 청소년상담사 또한 그 중 하나다.

청소년상담사는 청소년 상담관련 분야의 상담 실무경력 및 기타 자격을 갖추어 대통령령이 정하는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연수를 마친 자를 뜻한다. 청소년상담사를 비롯한 다양한 심리상담 직군에 종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학점은행제로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로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심리학 원스탑 패키지를 제공한다.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등 전공 필수 8과목과 건강심리학, 교육심리학, 상담이론과실제 등 전공 선택 9과목을 포함해 총 17개 전공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교과목을 보유해 수강생이 여러 교육원을 거치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온라인・모바일 강의 제공으로 학생들의 수강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오프라인 1:1 상담 및 무료 학습 설계로 학습 효율을 높이며, 수강생의 스펙 향상을 위한 전문 자격증 센터 및 학습 지원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민간자격증 강의는 최대 3과목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장학 혜택 역시 제공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심리학 원스탑 패키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