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공속 노폐물이 트러블 유발... 남자 지성 복합성피부 피지조절하는 폼클렌징 인기

  • 기사입력 2019.05.01 09:0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남자화장품 전문 브랜드 보쏘드에서 출시한 ‘BOSOD 원 킬 클렌징’은 남자들의 과다 피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물 유래 추출 성분이 배합돼 자극없이 말끔한 클렌징을 돕는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불변의 진리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과거 지성용비누 하나도 모든 것을 해결하는 남성들은 아침 저녁 세안이 남성들의 일과에 중요한 절차로 인식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비비크림이나 CC크림 같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깨끗하게 세안을 하는 과정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클렌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며 업계에는 모공 클렌징폼부터 여드름에 좋은 클렌징, 피지조절 폼클렌징, 클렌징워터 등 쓰임에 따라 종류도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만큼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클렌징은 어떤 제품을 사용하느냐 만큼 '세안온도'를 함께 체크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피부는 극단적인 온도변화에 의해 더 자극을 받아 오히려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수도꼭지를 틀었을 때 나오는 중간 정도의 온도에서 세안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이라면 클렌징에 더욱 신경을 쏟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없애는 방법을 찾기 위해 기초케어 제품에 신경쓰지만 클렌징을 통한 여드름 진정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이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한 이후 약간 찬물로 마무리해 모공 탄력을 높이는 습관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피부상태가 여자와 다른 남성들은 어떤 제품을 사용해 세안을 해야 더욱 청결하고 깨끗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지성피부, 속건조 겉지성피부가 많은 남성들은 남성용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확실한 클렌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의 인기 순위 제품에는 색조나 메이크업 제품 대신 약산성비누, 지성피부 폼클렌징 추천 제품이 상위를 차지하는 것만 봐도 달라진 클렌징에 대한 인식을 확인할 수 있다.

남자화장품 전문 브랜드 보쏘드에서 출시한 ‘BOSOD 원 킬 클렌징’은 남자들의 과다 피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물 유래 추출 성분이 배합돼 자극없이 말끔한 클렌징을 돕는다.

흑버드나무라 불리는 블랙윌로우껍질 추출물에 풍부하게 함유된 살리실산 성분이 답답한 모공을 말끔히 청소해주고, 보습 및 유수분 밸런스 관리를 돕는 하이알루로닉애씨드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부드럽고 쫀득한 크림 제형으로 지성피부뿐 아니라 건성피부,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 전문가는 "최근에는 미세먼지 문제가 커지며 미세먼지 클렌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미세먼지는 여드름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만큼 깔끔히 제거해야 트러블 예방을 할 수 있다. 클렌징이야말로 가장 확실한 피부 관리법"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