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양해진 현대인들의 생활패턴, 바람직한 홍삼액 복용법도 각자 달라

  • 기사입력 2019.04.08 15:5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건강은 늘 그렇듯 대부분의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키워드로 꼽힌다. 고령화사회로 진입한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국민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패턴도 많이 변화하고 있다.

여기에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증가 등의 사회현상에 따라 현대인의 식단 트렌드는 간편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이나 건강기능식품 등을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다. 국내 식품 업계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건강에 초점을 둔 다양한 제품을 발 빠르게 출시하고 있는 추세다.

현대인들은 예전과 달리 프리랜서, 1인 미디어 제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어 업무 시간과 생활 시간, 수면 시간이 제각기 다르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때에도 자신의 평소 생활패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오랫동안 꾸준히 섭취할 수 있다. 예를들어 평소 잦은 출장이나 외근으로 건강기능식품을 휴대해 다니기 힘든 비즈니스인이라면 간편하게 소지하고 바로 섭취할 수 있는 형태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민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홍삼의 경우도 각자의 생활패턴에 따라 복용법이나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주방 앞에서 요리하는 일이 많은 주부라면 음식에 간편하게 뿌려먹을 수 있는 홍삼분말을 좌식업무가 대부분인 회사원이라면 책상 위에 비치해두고 생각날 때 먹을 수 있는 홍삼액인 홍삼스틱이나 홍삼타블렛 제형 등이 적합하다. 홍삼맛에 익숙하지 않는 아이에게는 하나씩 벌꿀을 부원료로 해 섭취하기 좋은 홍삼절편이나 어린이 홍삼제품이 좋다.

100년 이상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다양한 현대인들의 직업과 생활패턴을 고려하여 각자의 니즈에 맞는 홍삼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먼저 온 가족이 다함께 먹기 좋은 홍삼정은 6년근 홍삼농축액 만을 사용하여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홍삼의 유효성분을 균형있게 함유했다.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담겨 있어 거실 서랍위나 찬장, 냉장고 등 어느 곳에든 놔둬 가족 구성원이 생각날 때마다 한 스푼씩 떠먹을 수 있다.

6년근 홍삼을 그대로 갈아 만든 홍삼분은 100% 순수 홍삼분말로 온수 또는 냉수에 타서 마시거나 요리에 더하기 좋아 조깅이나 피크닉을 나온 이들의 경우 보틀에 넣어서 건강식을 만드는 엄마들이라면 음식에 뿌려먹는 등 두루 즐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그밖에도 커피 믹스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좋고 먹기도 간편한 홍삼액 홍삼스틱 제품 홍삼정 에브리타임, 갱년기 관리가 필요한 여성들을 위해 출시된 화애락 큐, 수험생 자녀의 체력과 면역관리를 돕는 아이패스, 성장기 아이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고려해 배농축액 등을 함유해 한층 부드러운 맛을 구현한 홍이장군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