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실’ 개최

  • 기사입력 2018.05.02 16:40
  • 최종수정 2018.05.02 17:0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현대차, 로보카폴리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교실
현대차, 로보카폴리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교실

[M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현대자동차가 인기 만화 캐릭터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교통안전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 향상 및 사고 예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현대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로이비쥬얼 관계자 및 어린이 80여명과 함께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실’ 개최식을 가졌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은 교통안전교실은 미취학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교통사고 예방법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법까지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체험형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대차, 로보카폴리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교실
현대차, 로보카폴리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교실

상세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어두운 날의 교통 안전, 보행 및 자전거 안전, 승하차. 사각지대 안전, 신호등. 표지판 교육,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등이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됐다.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실은 서울(5/2~6, 코엑스 1층)을 시작으로 청주(6/20~23, 청주 실내체육관), 남양주 (8/30~9/2, 남양주 체육문화센터) 등 3개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는 어린이 교. 보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교육 교재 개발도 계획하고 있다”며, “교통안전 체험을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교통사고부터 자신을 지키는 법을 배워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