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포티화이(spotify), 자동차용 스마트 스피커 곧 출시?
美 스포티화이(spotify), 자동차용 스마트 스피커 곧 출시?
  • 이상원 기자
  • 승인 2018.04.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티화이(spotify)가 오는 24일 뉴욕에서 수수께끼의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지난 4월 3일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스포티화이(spotify)가 오는 24일 뉴욕에서 수수께끼의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일부에서는 이 회사로서는 처음으로 하드웨어 장치를 발표 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미국 뉴스 미디어 ‘The Verge’는 이번 이벤트에서 스포티화이가 스마트 음악 장치를 발표할 것이라는 기사를 실었다. 이 회사가 이전부터 하드웨어 부문의 인재 채용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왔기 때문이다.

스포티화이는 이미 앱 음성 컨트롤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제품이 실용단계에 도달했다는 견해도 나오고 있다.

특히, 스포티화이가 애플의 'HomePod」나 Sonos와 같은 가정용 스마트 스피커를 발표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차량 내에서의 이용에 특화한 음악장치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대두되고 있다.

The Verge는 지난 2월, 스포티화이 이용자들이 한 달에 12.99달러의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받을 것으로 보도한 바 있다.

스포티화이의 일반 월회비는 9.99달러이지만, 여기에 약간의 비용만 추가, 연간 155달러를 지불하면 새로운 음악장치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시판 사이트인 ‘Reddit’에서는 스포티화이로부터 제안을 받은 사용자가 메일에 첨부된 사진을 게시하기도 했다.

여기에는 차량 내 에어컨 송풍구에 ‘Discover Weekly by Spotify’라고 새겨진 원형의 소형 장치가 클립에 연결돼 있는 모습도 찍혀 있다.

스포티화이는 2016년 당시 착용 제조업체인 페블(Pebble)과 합작, 3G 통신 연결기능을 가진 '페블 코어(Pebble Core)라는 장치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었다.

스마트 스피커 시장에서는 이미 애플의 HomePod과 Sonos 뿐만 아니라 아마존이나 구글도 제품을 내놓기 시작했다.

하지만 해당제품을 갖고 있지 않은 업체들에게는 손길이 닿지 않는 영역이다. 자동차는 몇 년주기로 교체되는 유망한 시장이어서 스포티화이를 비롯한 많은 업체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