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 SM3 뉴 제너레이션 출시

  • 기사입력 2005.09.05 17:42
  • 기자명 변금주

르노삼성자동차는 SM3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SM3 New Generation을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모델은 기존 SM3의 기본가치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20~30대 젊은 고객의 다양한 기대를 충분히 반영하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될 부분 변경(face-lift) 모델이다.


외관 & 인테리어 디자인: 역동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젊은 고객의 취향에 어울리는 다이나믹한 외관스타일을 연출했다.

SM7 출시 때부터 새롭게 적용하기 시작한 'V'자 형태의 차량 전면 디자인을 SM3 New Generation에 적용하여, SM 시리즈 고유의 패밀리 룩(Family Look)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강화시켰다.


'V'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고급스런 엠블렘 및 그릴 상단부 크롬 도금이 조화를 이룬 SM3 New Generation의 전면부는 역동적인 스타일을 강조했으며, 후면부의 리어 스포일러는 젊고 모던한 이미지를 추구했다.


기존의 5가지 색상에서 소닉 블루(Sonic Blue), 글래머 베이지(Glamour Beige), 익스트림 블루 (eXtreme Blue) 등 3가지 외장 칼라를 새롭게 추가하여 도시적이고 감각적인 느낌의 스포티한 스타일을 표출했다.


인테리어 측면에서 보다 선명한 계기판 및 모던하고 우아한 이미지의 센터페시아를 적용했으며, 실내의 최적화 설계를 통해 뒷좌석 여유 공간을 더욱 확대했다.


특히, 휴대용 미디어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AUX 단자가 장착된 CD 플레이어 오디오를 전 차종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업그레이드 된 성능: 더욱 강력해진 힘과 최적화된 연비로 주행의 즐거움 제공

SM3 New Generation은 엔진 회전 속도와 운전 조건에 따라 흡기 시스템을 최적화 시키는 CVTC시스템을 적용해 동력성능의 향상과 탁월한 연비를 동시에 달성했다.


이로써 기존 SM3 보다 최대 출력을 증대 시키고, 연비를 현저히 저감시키는 이상적인 엔지니어링을 구현하고 있는데 특히, 실용 영역인 중, 저속 구간에서 발진 가속성과 추월 가속성을 향상시켰다.


다양한 편의 장치: 수준 높은 편의 사양 및 차별화 된 부가 기능

SM3 New Generation은 준중형차 세단의 가치에 어울리는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적용하고 있다.

우선 신선한 공기를 즐길 수 있는 전자동 썬루프와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는 솔라 콘트롤 윈드실드 글래스 (Solar control windshield glass)를 채택해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후방경보 장치, 야간 운전시 눈부심을 방지하는 블루 아웃사이드 미러(Blue outside mirror), 와이퍼 결빙을 방지하는 와이퍼 디아이서(De-icer)를 장착하여 안전한 주행 환경을 확보했다.


특히, 합리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20~30대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에어컨과 CD 플레이어를 옵션이 아닌 기본으로 전 차종에 적용했다.


아울러, 이동 통신 기술과 위치 추적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정보/네비게이션 시스템(INS-300S)은 교통 상황을 감안한 최적의 길 안내, 실시간 교통 정보, 날씨, 주식 시세, 주변 시설물 등과 같은 생활정보 안내 및 핸즈 프리 기능 등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안전성: 승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

SM3 New Generation은 차량 충돌 시 앞, 뒷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충격 흡수 존과 고강도 구조로 구성되어 승객의 안전 공간을 확보해 주는 세이프티 존으로 나눈 투 존 바디(Two Zone Body) 구조를 채택해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특히, 모든 트림에 운전석 에어백을 기본으로 적용, 운전석 도어 윈도우나 썬루프 작동 시 물체의 끼임이 감지되면 작동을 멈추는 안티 핀치 (Anti-pinch) 시스템, 충격이나 차량의 속도에 따라 도어록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되는 차속 감응 오토 도어록 (Speed sensitive door locking) 및 충돌 감지 도어록 해제 장치 등을 채택해 탑승자의 안전성 확보에 주력했다.


아울러 뒷좌석에 탑승하는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유아용 시트 고정기 (ISOFIX: 아이소픽스)를 장착했다.


품질: 내구성과 품질에 대한 고객과의 약속 실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최장의 품질 보증 기간 (일반 부품 : 3년 6만km / 엔진 및 동력 계통 : 5년 10만km)을 실시해 왔던 르노삼성자동차는 SM3 New Generation에도 동일한 품질  보증 기간을 적용한다.


특히,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선진 수준의 품질 보증 정책인 방청 보증 정책 (표면 부식: 3년 / 관통 부식 : 5년)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고객중심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선보인 SM3 New Generation은 1,500cc 모델 1개 트림 (PE)과 1,600cc 모델 3개 트림(SE16 / XE16 / LE16)이 생산되며, 판매가격은 1,000만 원 ~ 1,466만 원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제롬 스톨 사장은 8월 23일 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된 보도발표회에서 "이번에 출시된 SM3 New Generation은 이미 입증된 뛰어난 성능과 품질 이외에도 역동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 사양으로 준중형차 시장을 새롭게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SM3 New Generation의 출시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기폭제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출범 5주년을 맞이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도약의 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