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더 패션' 바람부나? 여성용 캐주얼로 인기

  • 기사입력 2015.08.25 22:21
  • 최종수정 2015.08.26 15:2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탁월한 기능성과 함께 패셔너블한 라이딩 기어가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혼다모터사이클은 지난 24일 '혼다 라이딩 기어 2016년 봄 여름모델' 발표회를 개최했다.

혼다는 내년에는 여성을 위한 신제품을 더욱 더 많이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성 라이더들이 최근들어 급증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라이더들 뿐 만 아니라 최근에는 일반 남성이나 여성들도 라이딩 기어를 하나의 패션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혼다 모터사이클 용품사업부 관계자는 "여성들에게 맞는 다양한 사이즈의 새로운 제품 외에 여성 전용 제품도 골고루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내 놓은 신제품 혼다 ‘여성 후드 재킷’은 실루엣이 여성스러운 여성 라이더를 위한 라이딩 재킷으로, 단순 외출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 디자이너는 "여성 라이더들의 요구에 맞춰 라이딩과 일상 외출복을 겸할 수 있도록 캐주얼하게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함께 선보인 ‘슈퍼 쉘 재킷’도 남녀 공용이지만, 젊은 여성들에게 더 어울리는 제품이다.

색상도 빨강, 파랑 등 원색 계통으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모터 사이클 재킷으로 디자인한 만큼 안전성과 자전거를 탔을 때의 기능성, 그리고 쾌적성을 충분히 고려했다.

국내에서도 BMW코리아가 라이딩 기어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관련 ‘라이딩 기어 패션쇼’를 개최해 오고 있다.

BMW의 라이딩 기어도 안전성을 기본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패셔너블하면서도 세련미를 더한 제품으로 남녀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바이크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에는 자전거 라이더들도 크게 증가하면서 라이딩 기어 패션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