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 프레드리히 알렉산더大 부산캠퍼스에 차량 지원

  • 기사입력 2014.11.10 09:48
  • 기자명 신승영 기자
▲ (왼쪽부터)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 일제 아이그너 바이에른주 장관·부총리, 롤프 마파엘 주한 독일 대사, 토마스 쇠크 FAU 부산캠퍼스 이사장

아우디 코리아가 7일 주한 독일대사관에서 프레드리히 알렉산더 대학(이하 FAU) 부산 캠퍼스에 A6 50 TFSI quattro 1대와 A4 35 TDI quattro 2대 등 총 3대의 차량을 제공하는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FAU 부산캠퍼스는 독일 명문 국립대학인 FAU의 첫 해외 캠퍼스이다. FAU 부산캠퍼스는 독일 본교와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6개 전공으로 구성된 화학생명공학부 석사과정이 개설돼 있다. 전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며 입학생 전원에게 첫 학기 전액 장학금을 비롯한 다양한 장학제도와 1학기 독일 본교 수강, 연구비 별도 지원 혜택 등이 제공된다. 
 
아우디 코리아는 FAU 부산캠퍼스가 설립된 2010년부터 매년 아우디 차량을 지원하는 등 밀접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아우디 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독일 FAU 본교와 아우디는 공동 연구활동과 연구 지원 기금 운용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우디 코리아 역시 첨단 과학과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해 FAU 부산캠퍼스에 아우디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