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파이널(대표 권승철)은 자동차 역경매 중개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앱은 자동차 딜러가 제시하는 가격과 서비스를 직접 비교하고, 가장 유리한 조건의 딜러를 선택하는 소비자 중심의 플랫폼이다. 딜러증 제출 등 세부 확인 절차를 통해 등록·가입하는 허가제 방식으로 판매자 공신력을 높였다.
특히 현금 구매부터 할부, 운용리스, 금융리스, 장기렌터카 등 다양한 구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오토파이널 측은 상담 및 견적 산출 방식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캐피탈사(社)와의 제휴을 통해 보다 정확한 금리와 월 납부액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오토파이널 권승철 대표는 “철저하게 비교 분석해 차를 선택한 소비자면 구입 조건에 대해 그 정도의 니즈를 갖고 있을 것”라며 “소비자 관점의 구매프로세스를 점검했고, 그 해답은 첫번째로 역경매 방식, 두번째로 입찰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