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고차 경매장 5파전 ‘kt렌탈’, 안성에 국내 최대규모 '오토옥션' 개장

  • 기사입력 2014.03.24 15:40
  • 기자명 이상원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중고자동차 경매장이 서울자동차경매장, 글로비스경매장, SK엔카경매장, 동화엠파크자동차경매장에 이어 kt렌탈 오토옥션의 참여로 5파전으로 전개된다.
 
현재 국내 중고자동차 경매장은 현대글로비스의 분당, 시화, 양산경매장, SK엔카의 오산 경매장, 동화엠파크의 인천 경매장 등 6개 경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kt금호렌터카를 보유하고 있는 케이티렌탈은 24일, 경기도 안성시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자동차 경매장 'kt렌탈 오토옥션(kt rental Auto Auction)'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kt렌탈 오토옥션은 회원업체 대상으로 주 1회(매주 월요일) 공개경쟁입찰을 진행, 자체적으로 직접 관리 및 점검한 최고 품질의 중고차를 유통하는 자동차 경매장이다.
 
kt금호렌터카를 통해 직접 관리한 차량을 공급, 투명한 이력관리 및 정확한 정보제공이 가능하며 안정적 물량 확보가 강점이다.
 
이 전시장은 총 면적 4만2371제곱미터 규모에 회당 1,200대의 경매가 가능한 전시공간과 500여 석의 자동차 경매회장을 갖춰 규모 면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경매장 건물 내에 kt 프리미엄 WiFi를 설치, 가입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선으로 ! 실시간 차량경매 및 검색 사이트 접속해 경매 참여가 가능하다.
 
올 상반기 차량보유대수 10만대 돌파를 앞두고 있는 케이티렌탈은 kt금호렌터카를 통해 확보되는 연간 2만대 이상의 매각차량을 중고차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kt렌탈 오토옥션을 설립했다.
 
 kt렌탈 오토옥션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경매장답게 공정하고 편리한 최첨단 시스템으로 선진국형 중고차 경매문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360도 회전 촬영 시스템으로 차량 상태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전문업체를 통한 성능점검 도입으로 우수한 차량품질도 보장한다.
 
또한 온라인 참여방식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안내 관련 자세한 내용은 kt렌탈 오토옥션 홈페이지(www.ktrentalautoauction.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케이티렌탈 이민환 중고차사업본부장은 "국내 중고차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품질 좋은 차량을 투명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인프라가 절실하다"며 "kt렌탈 오토옥션은 최첨단 시스템과 투명한 경매방식, 믿을 수 있는 차량품질로 국내 중고차 시장 선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4일 VIP 대상 첫 경매 이벤트를 통해 낙찰된 스타렉스, 카니발 차량은 안성시 사회복지단체에 전해져 차량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