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폴크스바겐 신형 티구안, 美 카즈닷컴 선정 '2017 최고의 컴팩트 SUV'상 수상

  • 기사입력 2017.09.19 14:57
  • 기자명 임원민 기자
카즈닷컴의 '2017 최고의 컴팩트 SUV상'을 수상한 폴크스바겐의 신형 티구안.

[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폴크스바겐이 카즈닷컴이 선정한 '2017 최고의 컴팩트 SUV'상을 수상했다.

카즈닷컴은 미국 최대의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로, 폴크스바겐의 신형 티구안에 '2017 최고의 컴팩트 SUV'상을 수여했다.

총 6종의 신규 모델들이 경쟁한 컴팩트 SUV 부문에서 신형 티구안은 전반적인 차량의 가치, 활용성, 높은 수준의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즈닷컴 컴팩트 SUV 심사 과정은 시카고 교외의 동일한 코스를 심사위원들이 각 차종별로 반복 시승한 후 결정됐으며, 차량의 전반적인 가치와 공간활용성, 전방 충돌 경고, 사각지대 경고, 차선 이탈 경고 등 운전자 보조시스템 등도 평가에 반영됐다. 

또한, SUV 평가 시에는 어린 자녀들이 탑승하는 경우가 많은 점을 고려해 어린이용 안전 시트 장착 편의성 등도 평가 항목에 포함됐다.

제니퍼 뉴만 카즈닷컴 편집장은 "티구안이 동급 최고의 공간 활용성을 보유한 것과 카즈닷컴의 카 시트 체크 부문에서 가족들을 위한 옵션이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