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고교생 위한 모바일 아카데미 체험캠프 개최

  • 기사입력 2017.07.25 17:38
  • 기자명 임원민 기자
▲ 지난 20일부터 2박 3일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호텔더숨포레스트에서 고교생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의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일부터 시행한 2박 3일간의 고교생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체험캠프'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캠프는 지난 2014년부터 국내 자동차 관련 12개 협력 대학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경력개발 워크숍 프로그램을 자동차 계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확대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모바일 아카데미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력과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해 장학금, 본사 견학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총 385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이중 7 0명의 우수 학생은 독일 방문 연수 등을 성료해 성공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모바일 아카데미 체험 캠프는 서울·경기 및 부산 지역의 특성화 고등학교 중 총 6개 교에서 각 교당 60여 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자동차의 역사, 기술 트렌드 등에 대한 강연, 실습, 진로 상담, 서비스센터 방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실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및 공식 딜러 네트워크에서 일하고 있는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생생한 현장 경험과 실무 지식을 나누는 멘토링 시간을 통해, 각 직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실적인 향후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경력 개발의 시간을 가졌다.

▲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체험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모바일 아카데미 강사와 함께 엔진룸을 살펴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