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형 컨트리맨, NCAP 충돌테스트서 ★★★★★ 획득

  • 기사입력 2017.06.09 10:29
  • 기자명 이병주 기자
 

[오토데일리 이병주기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의 최신 모델, 신형 컨트리맨(뉴 미니 컨트리맨)이 유로 NCAP 충돌시험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으며 만점을 획득했다.

유로 NCAP는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자동차에 대해 실시하는 안전성 검증 테스트다. 미국 IIHS와 더불어 차량 안전성을 평가하는데 있어, 가장 공신력있는 객관적 지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신형 컨트리맨은 모든 주행 상황에서 좌석 위치에 관계없이 뛰어난 수준의 탑승자 보호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정측면 차량 충돌 및 측면 기둥 충돌을 포함해 후방 충돌까지 모든 상황의 테스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의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미니 최초의 4도어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인 MINI 컨트리맨의 1세대 모델 역시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최근 강화된 성능과 옵션으로 새롭게 탄생한 신형 컨트리맨 또한 안전을 최우선시 설계 됐다. 때문에 설계로 보다 강화된 등급기준에도 큰 어려움 없이 통과해 다시금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강화된 차체 안전성 이외에도 새로운 컨트리맨에는 미니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 시스템이 기존 전기기계식 방식에서 전기유압식 사륜구동 클러치 방식으로 변경돼 더욱 향상된 자세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미니 최초로 카메라 기반 전방 추돌 경고 장치인 '액티브 가드'가 전 라인업에 적용됐다. 전방의 물체와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디스플레이 표시와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을 알리고 10~60km/h의 속도에서는 브레이크가 개입하는 등 탑승자 안전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최고의 안전성과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한 신형 컨트리맨의 가격은 쿠퍼 D 컨트리맨 4,340만원, 쿠퍼 D 컨트리맨 ALL4 4,580만원, 쿠퍼 D 컨트리맨 ALL4 하이트림 4,990만원, 쿠퍼 SD 컨트리맨 ALL4 5,54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