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티볼리 고객 30%, 운전자보조시스템 채택

  • 기사입력 2016.11.14 10:51
  • 기자명 김지윤 기자
 

[오토데일리=김지윤 기자] 쌍용자동차는 2017 티볼리 브랜드에 신규 적용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 소형 SUV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티볼리 브랜드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하 ADAS)을 채택한 2017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지난 2개월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누적 계약대수 기준으로 티볼리 고객 중 26.6%, 티볼리 에어 고객 중 32.9% 등 브랜드 전체 계약대수 중 29.1%의 고객이 ADAS 옵션인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차 관계자는 “그 동안 고급차만을 위한 것으로 인식됐던 프리미엄급 안전사양을 소형 SUV에 적용함으로써 ADAS의 대중화를 위한 초석을 놓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기술적 완성도와 사고 예방 효과 뿐만 아니라 운전 편의성 등 긍정적인 요인들로 인해 ADAS의 대중화 속도는 향후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티볼리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는 차선유지보조시스템(LKAS), 스마트하이빔(HBA) 등 핵심 ADAS 기술이 포함돼 60만원으로 책정됐다.

한편,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 따르면 AEBS를 장착한 차량은 이를 탑재하지 않은 차량에 비해 추돌사고와 상해발생률이 각각 39%와 42% 가량 감소했으며, 국내 역시 ADAS 대중화가 진행됨에 따라 사고예방 효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