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제네시스 디자인 강화위해 벤틀리 이상엽디자이너 영입

  • 기사입력 2016.05.16 11:36
  • 기자명 이창호 기자
벤틀리 외장 및 선행디자인을 총괄하고 있는 이상엽 디자이너가 현대차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에 합류한다.

[오토데일리 이창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16일 벤틀리 외장 및 선행디자인 총괄 이상엽(46) 디자이너를 현대디자인센터 스타일링 담당 상무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이상엽 디자이너는 홍익대 조소과와 美 캘리포니아주 아트센터디자인대학 자동차 디자인학과를 졸업한 이후 이탈리아 디자인회사 ‘카로체리아 피닌파리나’와 독일 포르쉐 디자인센터에서 경험을 쌓았다.

그는 1999년 선임디자이너로 GM에 입사, 미국 스포츠카 대표 모델인 카마로, 콜벳 스팅레이 등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주도했으며 특히 영화 트랜스포머에 등장하는 ‘범블비’로 잘 알려진 카마로는 초기 컨셉부터 2008년 양산에 이르기까지 외장디자인을 직접 디자인했다.

2010년 폴크스바겐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폴크스바겐, 아우디, 포르쉐, 람보르기니, 스코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선행 디자인을 이끈 뒤, 2012년 말부터는 고급차 브랜드 벤틀리의 외장 및 선행디자인 총괄을 맡아 최근까지 근무했다.

그는 지난해 말 현대디자인센터장으로 영입된 루크 동커볼케 전무와는 벤틀리 플라잉스퍼, 컨티넨탈GT, 벤테이가, 그리고 지난해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EXP 10 SPEED 6 등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한 경험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