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기아자동차가 22일 서울 광진구 W호텔 비스타홀에서 ‘올 뉴 쏘울(All New Soul)’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지난 2008년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등장한 ‘올 뉴 쏘울’은 ‘보여주고 싶고 타보고 싶은 편안한 차’를 콘셉트로 새롭게 탄생했다. 지난 2010년 프로젝트명 ‘PS’로 개발에 착수, 44개월 동안 약 2400억원이 투입됐다.
‘올 뉴 쏘울’의 외관은 기존 쏘울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계승 발전시키는 한편, 독창적인 디자인 포인트를 각 요소에 적용하고 고급화해 쏘울 만의 디자인 DNA를 재해석했다.
특히, 차체와 루프를 서로 다른 칼라로 조합한 ‘투톤 루프’와 다양한 콘셉트에 맞춰 내·외장 주요 부위에 특정 칼라를 적용한 ‘칼라존’, 그리고 세계 최초로 고객 취향에 따라 3가지 칼라(그레이, 레드, 블랙)로 휠 커버를 바꿀 수 있는 ‘18인치 체인저블 칼라 휠’은 보다 강렬한 개성을 갖추고 있다.
실내는 스피커와 에어벤트가 결합된 에어벤트 일체형 스피커부터 플로어 콘솔에 위치한 시동 버튼 등으로 독특한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했다.